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애플 아이폰12 고급형, 화면 부드럽고 5G통신 더 빨라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4-24 11:16: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다음 스마트폰 ‘아이폰12’의 고급모델에서 일반모델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 및 더 빠른 5G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24일 IT매체 WCCF테크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주사율을 낮은 수준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언론 "애플 아이폰12 고급형, 화면 부드럽고 5G통신 더 빨라져"
▲ 애플 '아이폰12' 예상도. <폰아레나>

주사율은 1초에 화면이 몇 번 깜빡이는지를 나타내는 수치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더 부드러운 화상을 구현할 수 있다.

120Hz 주사율 및 주사율 조절 기능은 아이폰12 일반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5G통신 속도에서도 모델에 따른 차이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WCCF테크는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가 밀리미터파(mmWave)를 사용하는 5G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다른 모델은 기존 5G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밀리미터파는 기존 5G에 사용되는 주파수보다 대역폭이 높아 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