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언론인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재팬올 발행인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GS건설이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집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사장은 수소사업 진출 기반을 마련하며 기존에 부진하던 플랜트 부문과 동반 상승효과를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25일 GS건설에 따르면 기존 석유화학 중..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를 제도화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왕진 ..
테슬라가 주행보조 소프트웨어 FSD(Full Self-Driving)를 한국과 유럽 등으로 출시 범위를 넓..
정부가 노동위원회의 교섭창구 분리·통합 권한을 강화하면서 노동위의 '사용자성 판단'이 제도 정착의 최대 승부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정부는 노동위가 원청의 실질적 지배력이 드러나는 즉시 원청을 사용자로 인정할 수 있도록 했지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결 자회사 한화오션, 한화시스템의 미국 계열사를 동원해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한화솔루션에 약 9천억 원의 자금을 우회 지원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상반기 3조6천억 원 규모의 대규모 유..
건설업계가 올해 들어 원가율 부담 내려 놓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 흐름이 이어져 긴장을 놓치 못하고 있다.대형 건설사들은 과거 공사비 급등기 현장 준공에 따라 최근 수익성을 끌어올렸으나 자재수급에 영향을 주는 원/달러 환율이 고..
NH투자증권이 정부의 '생산적 금융' 기조에 발맞춰 모험자본 공급에 속도를 낸다.NH투자증권은 혁신산업과 중소·중견기업 관련 모험자본에 3150억 원을 선제 투자한다고 26일 밝혔다.NH투자증권은 "첨단, 벤처, 기술기업 등 혁신산업에 대한 기업지..
국내 바이오 장비 경쟁력 강화 관심, 실험실자동화 글로벌 공략 주력 [2025년]
유리기판으로 실적 반등 승부수, 흑자 전환과 재무 안정화 과제 [2025년]
실적 반등 성공, 중기특화 전문사로서 존재감 늘려가야 [2025년]
히터블록 국산화 성공, 사업구조 개편하고 중국 시장 개척 [2025년]
시장독점 국내 첫 부동산 권리조사업체, 행동주의 주주들과 갈등 해소 과제 [2025년]
국내 필러 바이오개발 1세대, '제테마더톡신' 글로벌 공략 강화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