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BGF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지원서 17일부터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8-09-10 11:59: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GF리테일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17일부터 ‘2018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BGF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지원서 17일부터 받아
▲ BGF리테일 2018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이번 채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17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서류를 받는다.

채용 규모는 수십 명 정도라고 BGF리테일 관계자는 말했다.

이번 공개채용에서 BGF리테일은 영업관리직군과 경영지원직권, 재경지원직권, 전략기획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 등을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인턴실습, 최종입사 순서로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사진과 가족관계 등 직무와 관계없는 항목들을 지원 서류에서 삭제하고 직무 에세이에서 CU의 미래상과 편의점의 사회적 역할 등을 묻는 항목을 추가했다.

BGF리테일은 인성검사도 강화한다.

BGF리테일은 지원자의 가치관과 인재상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할 뿐 아니라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적성을 갖췄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추가했다.

BGF리테일은 온라인 전형의 모든 단계에서 인공지능(AI) 검증 프로그램을 도입해 채용 담당자들의 주관적 판단을 최소화한다. 지원자들이 자기소개서를 표절했는지도 심사한다.

BGF리테일은 채용 설명 영상을 소셜네트워크(SNS)에 올리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취업포털과 유튜브 등에 게시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오프라인 채용설명회처럼 BGF리테일의 채용 담당자가 직접 나와 각 전형을 설명하고 입사 희망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BGF리테일은 14일까지 전국 13개 대학을 찾아가 ‘캠퍼스 리쿠르팅’을 열고 오디션을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에게 서류전형을 면제해주는 캠퍼스 오디션도 진행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마운자로 국내 출시 4개월 만에 위고비 제쳐, 첫 달보다 처방 5배 이상 증가
서울 아파트 매수 심리 살아나나, 12월 거래량 이미 11월 넘어
이혜훈 이번엔 자녀 병역 특혜 의혹 제기돼, 국힘 "금수저 병역"
작년 1인당 GDP 3년 만에 감소, 고환율·저성장에 3만6천 달러 턱걸이 전망
LG 독자 개발 AI 모델 'K-엑사원', 오픈 웨이트 글로벌 톱10서 7위
개인투자자 지난주 삼성전자 주식 '3조' 어치 매수, '빚투' 규모도 역대 최대
국민연금 작년 4분기 주식 평가액 '70조' 급증, 삼성전자·하이닉스 47조 증가
SK그룹 올해 첫 토요 사장단 회의, 최창원 "중국 사업전략 재점검, 상생협력 강화"
민주당 지도부,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사실상 자진 탈당 요구
KB금융 양종희 "AI 무기 삼아 비즈니스 모델과 일하는 방식 전환 가속화해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