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성현모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8-04-08 00:17: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카드뉴스] 머신과 거래하는 시대, 자판기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

기업들이 '자판기의 변신'을 이끌고 있다. 자판기로 가득찬 세상이 올까?
 
자동판매기 ‘자판기’는 사람의 손이 필요하지 않은 유통채널이다. 
 
자판기는 세계 유통업계에 부는 ‘무인화’ 바람을 타고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는 3월27일 자동차회사 포드와 손잡고 10분 안에 자동차를 살 수 있는 자판기를 공개했다. 

자판기 왕국 일본에는 1980년대부터 자판기 영업이 성행해왔다. 최근에는 상추 자판기, 초밥 자판기, 라면 자판기 등도 가세했다.  
 
국내에도 자판기 도입이 늘고 있다.

편의점 CU는 3월22일 한우와 한돈을 판매하는 'IoT 스마트자판기'를 선보였다. 
 
자판기업체 '꽃 너울'은 2017년 꽃 자판기를 만들었다. 생화 말린꽃 비누꽃 등을 판매한다.  

이니스프리는 2017년 서울과 대전 등에 터치스크린을 통해 화장품을 살 수 있는 화장품 자판기를 설치했다. 
 
‘사람 대 머신’으로 거래하는 무인화 시대가 오고 있다. 자판기는 과연 어디까지 변신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포스트 성현모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법원, '김문수 후보 확인·국힘 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신청 모두 기각
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에 이사회 개편 위한 주총 요구, 윤상현 윤여원 남매 '경영권 ..
국힘 지도부 '강제 단일화' 가능성 커지나, 법원 후보자 지위 가처분 신청 기각
DS투자 "넷마블 올해 내내 비용 통제 예상, 게임 8종 출시 대기 중"
DS투자 "KT&G 해외서 담배 잘 나가, 전자담배·건기식 부진은 아쉬워"
빙그레 신임 대표이사에 김광수 내정, 물류 계열사 '제때' 대표에서 이동
GS 1분기 영업이익 8천억으로 21% 감소, GS칼텍스 실적 급감 영향
SK디앤디 1분기 영업이익 71억 내며 흑자전환, 매출은 79% 늘어
신한투자증권 "국내주식 약정액 22%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에서 발생"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1분기 영업손실 460억 봐 적자전환, "동박 판매량 역대 최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