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아이폰6, 올해의 스마트폰에 선정돼

김수진 기자 9kimsujin020@businesspost.co.kr 2014-11-26 15:17: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이폰6이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됐다. 무엇보다 카메라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다.

큰 화면의 패블릿으로 아이폰6플러스와 갤럭시노트4가 함께 1위에 올랐다.

  아이폰6, 올해의 스마트폰에 선정돼  
▲ 팀쿡 애플 CEO와 아이폰6
월스트리트저널은 25일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25종을 놓고 배터리 수명, 전화품질, 카메라 성능 등을 평가한 결과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은 아이폰6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폰6은 세련된 알루미늄 디자인, 커진 4.7인치 화면, 좋은 통화품질, 다양한 앱, 긴 배터리 수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폰6은 카메라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아이폰6의 800만 화소 카메라는 촬영 때 선명하고 적은 빛에서도 촬영기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어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최고의 패블릿(5.5인치 화면 이상)으로 아이폰6플러스, 갤럭시노트4가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아이폰6플러스는 사진에 강점이 있는 반면 갤럭시노트4는 넓은 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글의 넥서스6, LG전자의 G3 등도 후보에 올랐지만 넥서스6은 지나치게 큰 화면 크기(5.96인치) 때문에 G3는 소프트웨어와 후면버튼 등에서 점수를 받지 못해 제외됐다.

5인치 미만 크기의 작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 삼성전자의 갤럭시알파가 최고 점수를 받았다.

갤럭시알파는 삼성의 다른 플라스틱 소재 폰과 달리 메탈 프레임이 적용됐다. 게다가 얇은 테두리를 갖고 있어 손으로 움켜쥐기에 아이폰6보다 낫다는 호평을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최신기사

KT "불법 기지국 해킹 2차 피해 전액 보상, 복제폰 정황 없어"
금호건설 공공주택 시장 빠른 질주, 조완석 높은 부채비율 개선 과제 안아
국힘 '조희대·한덕수 회동 의혹' 비판,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공작2"
KT 추가 불법 기지국 2개 확인, 소액결제 피해자 362명 피해액 2억4천만 원
미국 금리인하에도 가상화폐 시장 조용, 비트코인 '연말 랠리' 기대감은 유효
조지아주 청장 "우리는 한국에 의지하고 있다", 현대차-LG엔솔 노동자 복귀 '읍소'
중국 정부 엔비디아 AI칩 금지령, 삼성전자·SK하이닉스 'GDDR7 중국 특수' 물거..
"미국 한국인 구금 사태 뒤 관계 회복 급선무" 분석, 배터리 전문인력 태부족
[현장] 국회 해상풍력 토론회, "2035년 감축목표 달성하려면 300조 투자 필요"
G마켓-알리바바 합작법인 공식 출범, 공정위 '고객 정보 공유 금지' 조건부 승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