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검찰, '평택 주한미군기지 입찰비리'로 SK건설 압수수색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7-12-01 10:58: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검찰이 평택 주한미군기지 입찰비리와 관련해 SK건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부장검사 이용일)은 1일 SK건설 본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 '평택 주한미군기지 입찰비리'로 SK건설 압수수색
▲ SK건설 본사. <뉴시스>

검찰은 압수수색 과정에서 평택 주한미군기지 건설사업과 관련한 업무 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저장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SK건설은 평택 주한미군기지 공사를 수주하는 과정에서 수십억 원의 뒷돈을 미군기지 공사 관계자 등에게 준 혐의를 받고 있다.

SK건설로부터 뇌물을 받고 일감을 몰아준 미군 관계자는 최근 미국에서 검거돼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미국 연방검찰에 기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압수수색 과정에서 확보한 자료를 분석하고 SK건설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SK건설은 2008년 미국 육군 공병단 극동지구가 발주한 232만㎡ 규모의 평택 기지 부지 조성과 도로, 상하수도, 전기 등 기반시설 구축 공사를 4600억 원에 단독 수주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AI 특수'로 반도체 투자 회복세, SK하이닉스 TSMC 늘고 삼성전자 인텔 주춤
구윤철 "기업이 성장의 중심", 최태원 "성장할수록 규제 받는 것 지양해야"
대신증권 "롯데칠성 하반기 원재료 부담 완화, 해외 모멘텀 강화"
iM증권 "롯데칠성 음료와 주류 등 내수 부진, 해외로 커버"
광복절 사면의 '뜨거운 감자' 조국, 이 대통령 결단에 정치권 주목
KCC 실리콘 원재료 가격 안정에 '공급 차질'까지, 정몽진 최대 영업이익 겨냥
IBK투자 "롯데칠성 해외가 살렸다, 하반기도 해외 자회사 호조 기대"
브로드컴 다양한 AI칩 연결해주는 'GPU 스위칭 칩' 출시, 전영현 삼성전자 HBM3..
가스공사 미수금 늘어도 요금 인상 쉽지 않아, 최연혜 '미국산 LNG 수입' 반가워
키움증권 "롯데칠성 국내 법인의 실적 부진, 해외 법인이 만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