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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와 벤츠코리아 20개 차종 9543대 리콜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17-11-23 19: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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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국내에 들여와 판매한 20개 차종 9543대를 리콜한다.  

국토교통부는 BMW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수입해 판매한 20개 차종 95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두 곳 회사가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23일 밝혔다. 
 
BMW코리아와 벤츠코리아 20개 차종 9543대 리콜
▲ BMW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개 차종 9543대를 리콜한다. 사진은 리콜 대상 자동차 X6 xDrive30d.

BMW코리아가 수입판매한 BMW X5 3.0d 등 15개 차종 8189대는 에어백 인플레이터에서 결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백 인플레이터는 자동차가 충돌할 때 에어백을 팽창시키는 장치다. 이번에 문제 된 부품은 일본 다카타에서 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수입판매한 벤츠 B200d 등 5개 차종 1343대는 전류제한기와 안전띠 부품에서 문제가 발견됐다.  

벤츠 B200d 820대는 전류제한기가 특정 조건에서 과열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류제한기는 자동차 전기장치의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장치다.

벤츠 E220d 등 4개 차종 534대는 안전띠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안전띠 프리텐셔너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안전띠를 승객 몸쪽으로  빠르게 당겨 부상을 막는 장치다. 

BMW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우편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리콜 대상차 소유자에 시정방법 등을 알려야 한다. 리콜 시행에 앞서 자비로 수리한 경우 신청자에게 수리비를 보상해준다. 

자동차 소유자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서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의 리콜대상 여부와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www.car.go.kr)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거나 자동차리콜센터 전화(080-357-2500)를 이용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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