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자율출퇴근제 등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사협력조직을 출범했다.
롯데렌탈은 노사협력 조직을 만들어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에 나서겠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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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 |
롯데렌탈은 이를 위해 기존 ‘다양성위원회’를 ‘기업문화 태스크포스팀’으로 확대개편하고 본격 가동한다.
기업문화전담팀은 여성 50% 이상과 주요부서 실무팀장 등으로 구성되는데 여성인재 맞춤형 제도, 육아문제 해결 등에 앞장선다. 2월 도입된 주 40시간 자율출퇴근제의 정착에도 힘을 보탠다.
롯데렌탈은 자율출퇴근제와 휴직, 연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맞춤형 캘린더도 모든 직원에게 제공했다.
맞춤형 캘린더는 매일 출근과 퇴근시간을 표시할 수 있어 개인일정으로 근무시간을 조정하는 직원들이 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탄력적인 근무로 업무효율성을 높여 육아와 회사업무를 병행하는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렌탈은 롯데그룹이 국내 대기업 최초로 실시한 ‘남성육아휴직 의무화’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노사가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