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에 BC카드 정보를 탑 재해 앱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최윤호 LG유플러스 AI에이전트추진그룹장 상무(오른쪽)와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카드사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시오 AI 검색 기능의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회사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유플러스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윤호 LG유플러스 AI에이전트추진그룹장 상무와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를 포함해 두 회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내년 중 출시 예정인 익시오 AI 비서에 BC카드 데이터를 연계한다.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기능으로, 통화 중 AI가 통화에 참여해 정보를 찾고 결과를 공유한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익시오 AI 비서를 통해 장소를 검색하는 경우, BC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BC카드는 전국 55만 개 이상의 가맹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잇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잇플은 BC카드 결제 이력을 기반으로 가맹점의 방문 패턴·혼잡도 등을 분석해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로, 익시오 서비스에 연계해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맛집·장소 추천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활용된다.
LG유플러스는 BC카드 데이터 연동을 시작으로 익시오의 AI 검색·추천·번호정보 제공 등 핵심 기능 고도화를 위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한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