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패밀리케어' 출시, 스마트폰 보안 실시간 확인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11-25 10:5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스트시큐리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을 한 번에 보호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서비스 ‘알약 패밀리케어’를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이스트시큐리티는 기존의 '알약M'을 '알약'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패밀리케어' 출시, 스마트폰 보안 실시간 확인
▲ 25일 이스트시큐리티는 모바일 보안 서비스 ‘알약 패밀리케어’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패밀리케어는 가족 구성원을 하나의 보안 단위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독 서비스이다.  

가족 대표 1명이 최대 3명의 가족 구성원을 초대해 각 스마트폰 보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부모님, 자녀, 배우자 등의 스마트폰 기기에서 위험이 감지되면 가족 대표에게 즉시 알림이 전송되어 떨어져 있어도 시공간 제약 없이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 

알약 패밀리케어의 실시간 알림은 AI 기반 위협 탐지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된다. 

단순 키워드 필터링을 넘어 메시지 문맥과 발신 의도까지 파악해 정교하게 위장된 신종 스미싱 의심 메시지를 탐지하며, 악성 앱 설치 시도 등 다양한 위협 요소를 분석한다. 

위험이 발견되면 즉시 알림과 함께 대응 가이드를 제공해 보안 이해도가 낮은 사용자도 손쉽게 조치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가족 구성원별 위험도, 최근 탐지된 위협, 필요한 조치사항 등을 시각화한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AI 위협 탐지 기술에 구글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결합해 사후 대응을 넘어선 선제적 보호 서비스를 구현했다. 

향후에는 PC까지 포함한 멀티디바이스 통합 보안 케어 서비스로 확장해 가족의 디지털 안전을 더욱 폭넓게 지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알약 패밀리케어 연간 구독 30% 할인과 함께, 신규 설치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선보인 알약 패밀리케어는 향후 IOS 버전도 지원한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8천 달러로 반등 가능성, "강세장 막바지 패턴" 분석 나와
한국과 대만 '반도체 관세 동맹' 현실성 낮아, "삼성전자 TSMC 경쟁 때문"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투자와 양극재 라인 고도화 가속해 실적 개선 노린다
민주당 3차 상법개정안 통과 연내 추진, "자사주 취득 1년 내 소각 의무화"
SK실트론 미국 반도체 웨이퍼 공장 통폐합 추진, "시장 상황에 맞춰 조정"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8명 포함 23명 승진, "신성장동력 확보에 기여"
삼성SDI 2026년 임원인사, 부사장 3명 상무 5명 승진
기후솔루션 "한전 중심 전력계통 구조 개편해야, 재생에너지 확산 가로막는 원인"
삼성SDS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부사장 2명·상무 8명 승진
'두산에너빌리티 투자' 미국 X-에너지 7억 달러 추가 유치, "SMR 공급망 구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