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HS효성첨단소재 주가 장중 8%대 상승, 벨기에 음극재 회사 인수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5-11-04 11:14: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S효성첨단소재 주가가 장중 상승하고 있다.

음극재 사업에 진출하면서 기대감이 강해진 것으로 보인다.
 
HS효성첨단소재 주가 장중 8%대 상승, 벨기에 음극재 회사 인수
▲ 4일 오전 11시9분 HS효성첨단소재 주가가 8%대 올랐다.

4일 오전 11시9분 한국거래소에서 HS효성첨단소재 주식은 직전 거래일보다 8.92% 오른 20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지난달 31일 1억2천만 유로(약 2000억 원)로 글로벌 소재기업 유미코아의 음극재 자회사 EMM을 인수하고 양사 간 합작법인 설립에 합의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앞으로 각국 정부의 승인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유미코아는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첨단소재 전문기업이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KB증권 "삼성전자 HBM4 점유율 최대 40%, 내년 영업이익 2배 증가 전망"
하나증권 "뉴진스 복귀에 엔터주 투심 개선 기대, 하이브 JYP YG SM 주목"
IBK투자 "이마트 4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전망, 내년 실적 성장세 지속"
신한투자 "에이비엘바이오 일라이릴리와 3.8조 딜, 뇌투과 셔틀 기술력 검증"
NH투자 "JYP엔터 목표주가 하향, 3분기 제작비 증가로 어닝쇼크"
DB증권 "덴티움 목표주가 투자의견 모두 하향, 중국 부진에 3분기 '어닝쇼크'"
비트코인 1억5372만 원대 하락,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투자매력은 여전
정용진 지마켓-알리 JV 투자 직접 이끈다, 선결과제는 자금 어떻게 끌어오느냐
NH농협손보 비상임이사 모두 농협 출신에서 정치인 법조인 넣은 이유, 송춘수 대표 체제..
금감원장 이찬진 농협생명 비리서 농협중앙회 내부통제 의문 던져, 농협 출신 비상임이사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