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해외증시

엔비디아 시가총액 '8.5조 달러' 전망, 블랙웰 AI 반도체 수요 "새 황금기"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11-04 10:11: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비디아 시가총액 '8.5조 달러' 전망, 블랙웰 AI 반도체 수요 "새 황금기"
▲ 엔비디아가 블랙웰 인공지능 반도체 공급 물량을 2배로 늘리면서 가파른 성장세와 주가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됐다. 엔비디아 '블랙웰' GPU 기반 서버용 제품 사진. <엔비디아>
[비즈니스포스트] 전 세계 상장기업 최초로 시가총액 5조 달러(약 7173조 원)를 돌파한 엔비디아 주가가 지금보다 훨씬 더 상승할 잠재력이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이 ‘황금기’를 맞아 점차 가속화되면서 내년에 엔비디아 반도체 수요 급증을 재차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근거로 제시됐다.

현지시각으로 3일 블룸버그는 “블룸버그는 시총 5조 달러 기업으로 새 역사를 쓰고 있다”며 “앞으로 몇 조 달러의 가치가 더 추가될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고 보도했다.

투자기관 룹캐피털은 보고서를 내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주요 증권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350달러로 제시했다.

이날 미국 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206.88달러로 거래를 마쳤는데 약 69%의 상승 여력을 갖추고 있다고 바라본 셈이다.

룹캐피털 목표주가를 반영하면 엔비디아 시가총액은 8조5천억 원(약 1경2198조 원)에 이른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증권가 평균 목표주가 231달러와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룹캐피털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은 새로운 황금기에 진입하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예상치를 웃도는 반도체 수요 대응의 최전선에 자리잡고 있다”고 평가했다.

엔비디아는 최신 인공지능 반도체 ‘블랙웰’ 시리즈 생산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룹캐피털은 엔비디아가 앞으로 12~15개월 안에 블랙웰 공급 물량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늘리면서 평균 판매 가격 상승에 따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증권사 로젠블라트도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를 넘어 엔비디아 AI 플랫폼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15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했다.

블룸버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 아마존, 구글 지주사 알파벳이 최근 콘퍼런스콜에서 인공지능 인프라 투자 확대 계획을 재차 강조한 점도 엔비디아를 바라보는 낙관론에 힘을 싣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을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