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5-10-31 16:20:4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S홈쇼핑이 중장년층 고객 확보에 나섰다.
NS홈쇼핑은 30일 경기 성남 판교 본사에서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와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라이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 조항목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운데 왼쪽)와 하나은행 김영훈 자산관리그룹장(부행장)(가운데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사진을 찍고 있다. < NS홈쇼핑 >
이번 협약은 금융권과 협업으로 NS홈쇼핑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중장년 고객층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NS홈쇼핑은 ‘토탈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쇼핑과 건강, 여가,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생활 중심 서비스를 강화한다. 하나은행은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중장년 고객에게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NS홈쇼핑과 협약을 맺은 하나더넥스트는 하나은행이 지난해 출시한 중장년 특화 브랜드로 ‘우리 가족 은퇴 설계·상속 증여 솔루션’을 표어로 한다. 금융상품뿐 아니라 자산관리·상속·건강·여가 등 은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룹 계열사 사이 연계로 종합적 금융·생활 서비스를 선보인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중장년 세대 관심이 높은 재테크와 연금, 상속 등 금융 리포트와 세미나 콘텐츠를 공동 기획해 운영하고 NS홈쇼핑 고객에게 실질적 은퇴 설계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하나은행과 협업은 단순한 금융 연계가 아닌 고객의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 연계해 중장년 세대를 포함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