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5-09-24 11:41:4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에 ‘고단백’ 표시를 도입한다.
CJ제일제당은 24일 영양성분 표시 ‘뉴트리체크’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 고단백 뉴트리체크 표시를 포장에 도입한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 < CJ제일제당 >
‘비비고 생선구이’ 8종을 시작으로 본격 도입되며 제품 포장 전면에 표시를 추가해 소비자들이 주요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뉴트리체크’는 식품을 구매할 때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임연수구이, 가자미구이 등 ‘비비고 생선구이’ 8종에 우선적으로 ‘고단백’ 키워드의 뉴트리체크 표시를 도입하며 이후 생선구이 전 제품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저당’과 ‘저칼로리’ 등 다양한 영양 키워드를 활용해 다른 카테고리 제품에도 순차 도입한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영양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뉴트리체크’ 표시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혁신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