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인기 유튜브 채널 ‘폭스클럽’과 손잡고 안주 제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3일 폭스클럽과 협업한 ‘폭스 콤보 MBTI 견과 플래터’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CU와 유튜버 폭스클럽과 함께 MBIT 견과 플래터를 선보인다. < BGF리테일 > |
이번 신제품은 견과류와 스낵을 안주 형태로 구성한 간편식이다. 맥주나 탄산음료 캔 위에 트레이를 끼워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격은 각 3200원이다.
MBTI 성격유형 테스트를 콘셉트로 도입해 T(사고형)와 F(감정형)의 성향 차이를 반영했다.
CU에 따르면 T유형 제품은 불닭맛 캐슈볼과 마라맛 땅콩 등 매운맛 위주의 구성으로 ‘이성적인 대화’를 즐기는 성향을 표현했다. F유형 제품은 달콤한 아몬드와 캐슈넛 강정 등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해당 제품은 CU 상품기획자가 폭스클럽에 협업을 제안하며 기획됐다. 폭스클럽은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노포 탐방과 술자리 콘셉트의 콘텐츠로 20~3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근웅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폭스클럽과의 협업이 주요 시청층인 20~30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