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창립 10주년' 당근 새 비전 공개, "동네의 숨은 가치 깨운다"

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 2025-07-16 11:10: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창립 10주년' 당근 새 비전 공개, "동네의 숨은 가치 깨운다"
▲ 국내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  <당근>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  

당근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로컬의 모든 것을 연결하여, 동네의 숨은 가치를 깨운다’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비전은 단순한 서비스 확장을 넘어,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연결이 만들어내는 지역 기반의 새로운 기회와 가치에 주목한다. 중고거래를 넘어 커뮤니티, 모임, 비즈니스, 구인구직, 부동산 등 동네 생활 전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연결해온 당근의 정체성을 집약했다.

함께 공개된 10주년 기념 영상은 '동네를 여는 문’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중심으로, 이웃과의 중고거래, 모임, 구인구직 등 다양한 연결의 순간을 담았다.

계속해서 문이 열리는 장면들을 통해 사람들이 동네에서 기회와 정보를 발견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관계망 속에서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당근의 역할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황도연 당근 대표는 “지난 10년은 ‘로컬’이라는 쉽지 않은 길에 도전하며, 이웃과의 신뢰, 사용자 경험, 따뜻한 연결을 하나하나 쌓아왔다”며 “앞으로의 10년 역시 당근이 동네와 사람 사이를 여는 '문'이 되어, 지역 생활의 깊이 있는 연결을 만들어나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민정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금 관련주 부각, 엘컴텍 고려아연 주목"
유안타증권 "한올바이오파마,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혁신신약 목표 적응증 임상 결과 중요"
유안타증권 "파마리서치 해외 확장 본격화, 신사업서 리쥬란 인지도 확산"
비트코인 1억5075만 원대 하락, '10만 달러' 지지선 방어가 강세장 유지 핵심
[데스크리포트 9월] '잇단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벗어나면 '걱정 끝'일까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