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인디밴드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출시, 공연 후원도 진행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03 09:12: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와 협업해 인디밴드 문화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일 한정판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인디밴드 공연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CU 인디밴드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출시, 공연 후원도 진행
▲ CU가 인디밴드 한정판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를 선보인다. < BGF리테일 >

CU에 따르면 개성과 자유, 유대감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디밴드 문화에 주목해 복합 공연 공간으로 알려진 ‘이들스’와 공연 후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대표 인디 아티스트 7팀과 이들의 이미지를 담은 커스텀 라벨 맥주를 제작·판매한다. 판매 성과를 기반으로 상위 3개 팀을 선정해 축하 공연을 개최한다. 참여 아티스트는 크라잉넛, 브로큰발렌타인, 극동아시아타이거즈, 카디, 전파상사, 심아일랜드, 김승주 등 모두 7개 팀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페일 라거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제품 패키지에는 참여 아티스트의 사진과 간단한 소개,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함께 인쇄됐다.

해당 상품은 CU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3일 오전 11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예약 판매된다. 24일부터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예약 구매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이들스’ 공연 관람권이 제공된다.

황철중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커스텀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며 브랜드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문화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중기부 국감서 김어준씨 처남 2차관 내정설 의혹에 한성숙 "언급 적절치 않아, 결정은 ..
배민 김범석, 국감서 입점식당 가격 낮추는 최혜대우 증거 제시에 "실수" 주장
신한투자 "CJ제일제당 3분기 식품은 선방했지만 비식품 부진, 포트폴리오 정비 긍정적"
BNK투자 "SAMG엔터 캐릭터 IP 확장성 돋보여, 지속적인 외형성장 기대"
코스피 '최고치 경신'에도 356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431원으로 상승
농심 미국시장 역성장 '더딘 걸음', 신동원 2030년 2조 매출 밸류업 이상 없나
하나금융 함영주 비은행 전열 정비, 계열사 '자생력' '시너지' 기조 다잡는다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특정 노조 지원 의혹 불거져, 사측 "진위 확인 안돼"
국감 모습 드러낸 MBK 김병주 "경영 관여 안해", 홈플러스·롯데카드 사태 '모르쇠'..
한화투자 "KT&G 3분기도 호실적, 주식수 줄고 배당액은 늘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