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정치·사회  정치

선관위원장 노태악 "소중한 한 표 행사해주길" "결과 존중·승복 당부드린다"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6-02 09:36: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대선 투표를 당부했다. 

노태악 위원장은 2일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이번 선거는 우리 사회의 갈등과 대립을 넘어 화합과 희망의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선거”라고 밝혔다.
 
선관위원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0303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노태악</a> "소중한 한 표 행사해주길" "결과 존중·승복 당부드린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1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21대 대통령선거 우편투표함 및 사전투표함 보관상황 점검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이어 “모든 유권자께서는 내일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소에 나오셔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60일이라는 짧은 준비 기간 동안 공정한 투표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60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모든 준비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러나 다행히도 범정부 차원의 도움으로 큰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었으며 특히 현장 실무를 맡아 주고 있는 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선관위는 선거과정의 투명성과 선거결과의 신뢰성 확보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이번 선거를 준비했다”며 “투개표절차 시연회, 공정선거참관단 운영, 사전투표소별 투표자수 1시간 단위 공개 등 선거 과정의 투명성을 더욱 높이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준비 기간이 짧았던 만큼 부족한 부분이 있었음을 인정하면서도 국민에게 선거 결과를 존중하고 승복해줄 것을 당부했다.

노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후보자 간 정책경쟁이나 유권자의 후보자 검증 시간이 다소 부족했다”며 “그렇지만 오늘 하루라도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을 한 번 더 확인해 현명한 선택을 하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아울러 “국민의 마음을 얻고자 치열한 경쟁을 펼친 정당·후보자뿐 아니라 후보자에 대해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서도 선거 결과를 존중하고 승복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투표로 화합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퀄컴 CEO "삼성전자 갤럭시S26 스냅드래곤 비중 75% 이상", 엑시노스 견제
퀄컴 '엣지 AI' 대중화 속도, 국내 AI 스타트업과 협업 성과 공개
메리츠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상향, SDV 투자 결과 확인할 시간"
글로벌 D램 가격 "1주만에 30% 상승" 분석,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특수'
삼성전자 독일 공조기기 업체 '플랙트' 2.4조 인수 완료, B2B 경쟁력 강화
키움증권 "롯데관광개발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웃돌아"
현대차 호세 무뇨스 국내 세 번째 타운홀 미팅, "위기대응 능력이 현대차 DNA"
키움증권 "현대백화점 목표주가 상향, 내소 소비경기 호조로 본업 중심 실적 개선 지속"
[현장] KT클라우드 수도권 거점 '가산 AI데이터센터' 개소, 최지웅 "차별화 기술로..
현대차증권 "SK바이오팜 목표주가 상향, 3분기 뇌전증 치료제 호조로 '깜짝실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