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힘 대선 후보 배우자 토론 제안, "국민 알 권리 첫걸음으로 상식적 요청"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05-20 10:42: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민의힘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인 설난영씨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씨의 'TV 토론'을 제안했다.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설난영 여사와 김혜경 여사, 두 후보 배우자의 TV 토론을 제안드린다"며 "여성과 아동,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철학은 물론 영부인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국민 앞에 진솔하게 나눠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힘 대선 후보 배우자 토론 제안, "국민 알 권리 첫걸음으로 상식적 요청"
▲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설난영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 등 대통령 후보 배우자 TV 토론을 제안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토론 제안은 국민 알 권리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토론은 특정 배우자를 겨냥한게 아니다. 대한민국 정치문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국민 알 권리를 제도화 하는 첫 걸음"이라며 "국민이 대통령을 고를 때 곁에 설 사람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상식적 요청"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TV 토론은 사전투표 전 이뤄지길 희망한다"며 "이재명 후보 측 입장을 5월23일까지 밝혀주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장경태 "성추행 없었고 고소인의 데이트폭력 사건", '무고죄' 맞고소
박대준 쿠팡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 결국 사과, "불편과 걱정 끼쳐 죄송"
쿠팡 이용자 정보 사실상 다 털렸다, 5개월간 개인정보 3370만개 유출
키움증권 "네이버 글로벌 빅테크와 경쟁력 자신 못해, 두나무 인수로 금융과 커머스는 강화"
비트코인 1억3590만 원대 하락, 단기 바닥권 형성 뒤 반등 가능성
SK증권 "보령 외형 성장 가능, 매출 내는 브랜드 인수해 자체 생산 전략 주목"
금융당국 1일 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낼 전망, 예외 적용 중단 가능성
웹젠 확률 속여 67억어치 팔아, 공정위 1억5800만 원 과징금 부과
SK증권 "대원제약 호흡기 1위서 영역 확장, 에스디생명공학 실적 회복 주목"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증가세 둔화, 신용대출 증가세 2021년 이후 최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