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스팀 앞서해보기(얼리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인 4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겼다.
이는 크래프톤이 출시한 역대 게임 중 가장 빠른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다.
▲ 4일 인조이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략 100만 장을 넘어섰다. <크래프톤> |
인조이는 얼리 액세스로 지난 28일 출시됐다. 출시 전날 ‘스팀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출시 당일에는 판매 시작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 순)’ 1위를 달성했다.
4일 현재까지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체 판매 국가에서 스팀 최상위권의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스팀의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 83%의 긍정적 평가를 기록하며 ‘매우 긍정적’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조이를 크래프톤의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지적재산권)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조이는 향후 모드 제작 기능과 신규 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 출시 전까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업데이트는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