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일론 머스크 xAI의 AI 챗봇 '그록3' 18일 공개, "지구에서 가장 똑똑한 AI"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2-16 14:45: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가 인공지능(AI) 챗봇 ‘그록3’을 18일 공개한다.

머스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트위터)에 글을 올려 그록3 공개 일정을 예고하며 “그록3 배포가 18일 라이브 시연과 함께 이뤄진다. 지구에서 가장 똑똑한 AI”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xAI의 AI 챗봇 '그록3' 18일 공개, "지구에서 가장 똑똑한 AI"
▲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가 AI 챗봇 '그록3'을 18일 공개한다. <연합뉴스> 

xAI는 머스크가 2023년 3월 오픈AI 등 영리를 추구하는 AI 기업에 대항하기 위해 설립한 기업이다.

xAI는 기업 설립 8개월여 만인 2023년 11월 AI 챗봇 그록을 선보였으며 2024년 8월에는 그록2를 공개했다. 그록2는 X 유료 구독자에만 제공되었으나 지난해 12월부터 무료화됐다.

일론 머스크는 그록의 사업화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위해 60억 달러(약 8조7천억 원) 규모의 자금도 유치했다.

또 올해 그록 챗봇의 학습을 담당할 전문인력 수천 명을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록3은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H100 10만 개를 탑재한 슈퍼컴퓨터 ‘콜로서스’를 통해 학습한 것으로 추정된다.

머스크는 “그록3은 그록2보다 10배 더 많은 컴퓨팅 파워로 사전학습했다”고 설명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옛 지역구 인천 계양서 성탄 예배, "교회다운 교회서 성탄 인사"
현대그룹 회장 현정은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 향년 97세
쿠팡 개인정보 내부 유출자 특정, "저장 정보 전량 삭제·외부 전송 없어"
한국은행 "내년 기준금리 추가 인하할지 물가·성장·집값·환율 고려해 결정"
비트코인 1억2923만 원대 상승, 바이낸스 프로모션에 'USD1' 시총 급증
우리금융 예술의전당서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 전시, 31일까지 무료 관람
전자칠판·프라이팬도 정부 인증 환경표지 제품군에 추가, 인증 기간 3년
대통령실 성탄절에 장관급 '쿠팡 대책 회의' 이례적 소집, 외교라인 포함
한국소비자원 "부품 파손으로 리콜 젖병세척기서 미세플라스틱 검출 안 돼"
이재명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성탄절 메시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