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입점 브랜드 광고비 무상 지원"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2-04 08:56: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돕는 ‘파트너 성장 솔루션’을 개편한다. 

무신사는 4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노출 광고를 도입해 파트너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입점 브랜드 광고비 무상 지원"
▲ 무신사가 인공지능 활용 광고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돕는다.

3월4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광고 서비스는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플랫폼 내에서 직접 상품 노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신사의 상품 광고 서비스는 전체 입점 브랜드가 광고 집행을 위해 필요한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각 브랜드는 판매 수수료의 1%씩을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월간 판매 수수료가 1천만 원 미만이면 일괄적으로 10만 원의 포인트가 무상으로 지급되고 월 수수료 1억 원을 초과한 브랜드는 100만 원을 받게 된다. 무상 광고 포인트가 판매 수수료와 연동되기 때문에 브랜드별로 매월 지원받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합리적으로 상품 노출의 기회를 늘려달라는 요청을 바탕으로 AI 추천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 기업과 협력해 상품 광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신사 파트너 솔루션이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과 피드백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LH 하반기 11조4천억 공사·용역 발주, 70%가 공공주택 건설 분야
에코프로 NCA 양극재 누적 판매량 30만 톤 넘어, 전기차 300만대 분량
LG '2024 ESG 보고서' 발간, "온실가스 배출량 2018년 대비 19% 감축"
뉴욕증시 3대지수 혼조세, '반도체 고율관세 임박'에 기술주 투심 얼어붙어
SK그룹 이천포럼 18일 개막, AI 시대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찾는다
[관세 15% 시대] '김치 수출 1위' 대상 복병 만나, 임세령·임상민 현지 생산과 ..
주요 게임사들 신작 출시 줄줄이 연기, 텅 빈 하반기에 실적 회복 난망
삼성전자 HBM3E 12단 엔비디아 공급량 제한적?, 중국용 '블랙웰' 가능성에 기대
금호건설 '빅배스'에 시공능력평가 하락, 조완석 호실적 업고 반등 노려
LG화학 석유화학 구조조정 본격화, 신학철 중저가 양극재 개발로 캐즘 이후 바라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