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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몰테일 전략적 업무제휴, "해외직구 경쟁력 강화"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1-24 08:5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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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몰테일 전략적 업무제휴, "해외직구 경쟁력 강화"
▲ 이민규 G마켓 영업본부장(오른쪽)과 김해동 몰테일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한 업무제휴협약(JBP)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G마켓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지마켓)이 몰테일과 손잡고 해외 직접구매(직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G마켓은 커넥트웨이브의 해외 직구 전문 플랫폼 몰테일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이민규 G마켓 영업본부장, 김해동 몰테일 대표이사가 참석해 올해 사업 전략과 관련한 협력 강화 방안과 프로젝트 진행 방향 등을 논의했다.

G마켓과 몰테일은 JBP 체결을 통해 연내 G마켓에서 판매하는 몰테일 상품 거래를 늘리고, 몰테일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G마켓은 몰테일과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 공급망 확보와 함께 가격 경쟁력도 높일 수 있게 됐다. 몰테일은 기존 G마켓에서 선보이는 상품 외 전세계 국가 해외직구 상품을 추가로 등록할 예정이다. 

G마켓은 몰테일에 브랜드샵 서비스를 제공, 전문관을 연내에 새로 연다. 두 회사는 신제품 판촉을 위한 출시일정 공유, 재고확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도 협력할 계획을 세웠다.

그 밖에도 몰테일은 G마켓, 옥션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판매 구좌를 확보하는 등 매출 신장을 위한 다각도의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된다.

이민규 G마켓 영업본부장은 “해외직구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몰테일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몰테일이 보유한 전세계 다양한 직구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G마켓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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