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테슬라 중국 이브에너지 ESS용 배터리 공급사로 결정, "LG엔솔도 수주 추진"

이근호 기자 leegh@businesspost.co.kr 2024-12-27 10:38: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테슬라 중국 이브에너지 ESS용 배터리 공급사로 결정, "LG엔솔도 수주 추진"
▲ 14일 말레이시아 케다주에 위치한 이브에너지 배터리 공장에서 장비 반입식이 열린 모습. 이브에너지가 말레이시아에서 배터리를 생산해 북미와 유럽 지역에 공급하는 그림이 배경으로 띄워져 있다. <이브에너지>
[비즈니스포스트] 테슬라가 중국 이브에너지를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신규 공급사로 낙점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테슬라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는 LG에너지솔루션이 ESS용 배터리 수주를 추진한다는 내용도 전해졌다. 

26일(현지시각) 전기차 전문매체 CNEV포스트는 중국 레이트포스트 보도를 인용해 “이브에너지가 테슬라와 ESS 배터리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브에너지는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테슬라로 공급할 배터리를 생산해 2026년부터 미국 지역에 납품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브에너지는 2001년 설립된 회사로 소비자 가전과 전기차 및 ESS에 탑재되는 배터리 제조 기술을 보유했다.

중국 이차이글로벌에 따르면 이브에너지는 2023년 26.2기가와트시(GWh) 용량의 ESS 배터리를 생산해 세계 3위를 기록했다. 

테슬라는 미국 공장에서 중국 CATL과 BYD의 ESS 배터리셀도 공급받는다. 테슬라는 이를 조립해 산업용 ESS 제품인 메가팩과 가정용 파워월을 생산한다. 

테슬라 미국 공장은 연간 40기가와트시 배터리셀을 공급받는 것으로 추산된다. 테슬라의 ESS 배터리셀 수요 용량이 계속 증가한다는 설명도 나온다. 

CNEV포스트는 배터리 업계 취재원 발언을 인용해 “LG에너지솔루션도 테슬라에 ESS 배터리 수주를 시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해 파나소닉 및 CATL 등은 테슬라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이근호 기자

최신기사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등 비상책 마련
여야 SKT 해킹사태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문제"
검찰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서울남부지검에 배당, 김건희 이종호는 고발 대상 제외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 "호텔신라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비트코인 1억3642만 원대 상승, '펀더멘털' 개선에 강세 지속 가능성 제기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54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10선 내려
빙그레 수익성 하락 조짐, 전창원 미국 관세·코코아 가격 상승이 발목 잡나
정의선 기아 2년 연속 '세계 자동차' 수상 이례적 축하 "글로벌 압도적 경쟁력 당당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