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앱 새 단장 효과, 개인화 추천으로 구매 전환율 3배 늘어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2-27 10:02: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개편을 통해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크게 높였다.

무신사는 27일 앱의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강화한 결과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앱 새 단장 효과, 개인화 추천으로 구매 전환율 3배 늘어
▲ 무신사가 앱 개편 이후 구매 전환율이 늘며 거래액도 증가했다. <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8월 뷰티, 플레이어, 아웃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주요 성장 카테고리 특성에 맞춰 홈 화면을 멀티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개인화 영역도 강화했다.

무신사는 앱 개편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상품 상세 페이지 조회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개인화 추천 기술 강화도 긍정적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무신사에 따르면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지난해보다 180%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4배 가까이 늘었다.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상승하며 거래액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1억5천만 건의 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편 이전 대비 50배가 넘는 수준으로 AI 추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수요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개인화 추천 영역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전체 스마트폰 수요는 정체
SK텔레콤 유영상 국회서 유심 해킹사고 사과, "신뢰회복 불편해소 최선"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 가능성, 2020년 이후 첫 '골든크로스' 신호 등장
이재명 선대위 인선 발표, 총괄선대위원장 윤여준·강금실·정은경·김경수·김부겸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개인정보위 부위원장의 'SK텔레콤 메인 서버 해킹' 발언을 주목..
트럼프 정부 출범 100일 기념해 TSMC와 협력 강조, '반도체 관세' 면제하나
미국 2030년까지 ESS 배터리에 1천억 달러 투자, "관세로 중국산 취소될 수도"
유안타증권 "에코프로비엠 목표주가 하향, 양극재 수요 불확실성 여전"
토니 블레어 "화석연료 퇴출 요구하는 기후정책 실패할 것, 대중지지 얻지 못해"
삼성전자 파운드리 2나노 공정 신뢰성 평가 완료, 2분기 양산 시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