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4-12-09 08:52:1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의 대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겨울 블프)'가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했다.
무신사는 4일 자정에 종료한 무진장 겨울 블프가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 금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 무신사가 4일까지 진행된 플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누적 판매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 <무신사>
행사 기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자켓,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자켓,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지 3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 등 다양한 지원책이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구간별 거래액 달성 시 선착순으로 지급한 30% 할인 쿠폰은 총 11회에 걸쳐 3만3천 장이 발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무진장 겨울 블프가 진행된 오프라인 매장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찾은 방문객 수는 누적 18만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11월22일부터 12월4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의 거래액은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와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9월 새롭게 개장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의 거래액까지 합산하면 이번 무진장 겨울 블프의 오프라인 거래액은 전년 대비 130%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로 3주년을 맞은 무진장은 매년 규모와 혜택을 확대하며 대표적인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올해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뤘다"며 "무진장의 흥행으로 그간 주춤했던 겨울 상품 판매가 활성화되며 참여 브랜드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게 돼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