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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세계 소비자에 '비비고' 브랜드 알려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11-14 10: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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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식품 브랜드 비비고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한다.

CJ제일제당은 14일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세계 14개 나라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세계 소비자에 '비비고' 브랜드 알려
▲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세계 14개 나라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 < CJ제일제당 >

글로벌 캠페인은 한국,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호주,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에서 진행된다.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 시즌2의 협업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을 차별화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한국에서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첫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한국 불고기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앞서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해 인기를 얻은 것에 힘입어 12월부터 미국에서는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를 통해, 영국, 프랑스 등 유럽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출시한다. 

'비비고 통오징어만두'는 '통새우만두'에 이은 통원물만두 시리즈 후속작이다. 오징어 몸통을 통으로 썰어 넣었다. 

'비비고 버터오징어 김스낵'은 바삭한 김스낵에 달콤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버터오징어의 풍미를 입혔다.

태국에서 출시하는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는 무말랭이 김치에 진미채를 버무린 제품이다. 밥 반찬과 안주 등으로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캠페인 영상도 곧 공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도 마련한다. 기념품(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미래 소비자인 Z세대를 포함한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교감하며 '맛있는 삶'을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 협업을 통해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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