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이 쇼핑 행사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11월1일부터 10일까지 역대 최대인 1조9천억 원 규모로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그룹이 쇼핑 행사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11월1일부터 10일까지 계열사 18곳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합동 쇼핑 행사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쓱데이는 고객에게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신세계그룹이 2019년부터 마련한 행사로 올해 5회째다. 2022년 행사는 이태원 참사 영향으로 열리지 못했다.
올해 쓱데이는 역대 행사 가운데 가장 긴 10일 동안 열린다. 주말을 두 번 포함해 열리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행사에는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 등 주요 계열사 18개가 참여한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역대 최대인 1조9천억 원 규모로 준비했다. ‘쓱데이 시그니처 톱100’을 주제로 인기 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을 소개한다.
이마트는 11월1일부터 3일까지 한우 모든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판란 60구는 8980원, 러시아 대게는 연중 최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스노우피크 초경량 다운재킷, 아이더 다운 재킷을 비롯해 아우터부터 화장품, 리빙까지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1.5L)를 8900원에 판매한다. 버번위스키 에반윌리엄스는 미국 현지보다 저렴한 2만9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의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브랜드별로 스타필드 4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SSG닷컴은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169만 원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시중에서 200만 원 대에 판매되고 있다고 신세계그룹은 설명했다.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트레이더스)는 QLED TV 86인치를 반값 수준으로 판매한다.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도 특가로 준비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이는 것은 트레이더스가 처음이다.
신세계까사는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 전용 제품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패션, 뷰티, 주류 등 브랜드 100여 개 제품을 최대 65% 할인 판해한다. 매일 상품 3개를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 핫딜’과 선착순 면세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여행 상품을 올해 쓱데이 핵심 혜택 가운데 하나로 꼽았다.
SSG닷컴은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여행지 편도 항공권을 특가에 준비했다. 최대 혜택 가격 기준으로 후쿠오카는 5만 원대, 하얼빈은 7만 원대, 다낭은 11만 원 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여기어때, 야놀자 국내 숙박 상품과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해외 숙박 상품도 최대 12% 할인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여행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베트남, 괌 등 패키지 상품과 에어텔 상품을 추가 혜택과 함께 구성해 40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2025년 3월까지 입실할 수 있는 국내 호텔, 리조트 숙박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과 함께 비트코인 100억 원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부터 11월10일까지 쓱데이 행사 일정과 혜택을 소개하는 ‘쓱템 공식’을 공유하면 비트코인 100억 원을 참여자들이 나눠 받는다.
쓱데이 시그니처 톱100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5억 원 상당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쓱데이 시그니처 톱100 상품은 21일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고양, 스타필드수원, 스타필드코엑스, 스타필드안성 등에서는 재고기획전이 열린다.
스타필드고양은 쓱데이빌리지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쓱데이빌리지에는 신세계 계열사뿐만 아니라 CJENM, 제주항공 등 제휴사 부스도 마련된다.
신세계그룹은 상생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G마켓은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신세계그룹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손질상품(리퍼브)스토어 등도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5회째를 맞은 쓱데이 행사에서 고객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신세계그룹의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혜택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