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마녀공장이 3분기 해외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2분기보다 이벤트가 다소 적지만 3분기에도 해외 성장세는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 얼타뷰티 등 주요채널을 통한 안정적 수출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마녀공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
일본 시장에서는 온라인 판매 채널의 할인 경쟁 확대 현상과 오프라인 채널 성장의 영향이 상쇄되며 소폭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마녀공장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27억 원, 영업이익 51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23.0%, 영업이익은 8.0% 늘어나는 것이다.
마녀공장은 2분기 국내에서는 네고왕 이벤트, 해외에서는 코스트코, 얼타 등 신규 채널 진입에 힘입어 국내와 해외 모두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도 양호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조 연구원은 “마녀공장은 가장 큰 온라인 채널인 쿠팡에 재입점하는데 성공했다”며 “주요 멀티브랜드숍에서 판매 증가도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녀공장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1318억 원, 영업이익 232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26.0%, 영업이익은 46.0% 증가하는 것이다.
11일 마녀공장 주가는 1만9640원에 거래를 마쳤다. 조 연구원은 마녀공장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