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우 소유진씨가 TV홈쇼핑 쇼호스트로 나선다.
GS샵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은 9월6일 오후 8시35분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소유진씨가 진행하는 ‘소유진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 GS샵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이 9월6일 오후 8시35분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배우 소유진씨가 진행하는 ‘소유진쇼’를 론칭한다. < GS리테일 > |
소유진쇼는 가족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종합 프로그램이라고 GS샵은 설명했다. GS샵은 애플리케이션(앱)에 소유진쇼 전용 매장을 마련하고 숏폼 콘텐츠도 제작하기로 했다.
GS샵은 “소유진씨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MC와 미술 전시 해설자 등으로 참여하면서 아나운서 못지않은 능력을 보인 점이 중요하게 작용했다”며 “홈쇼핑은 방송 심의를 받기 때문에 정제된 단어와 표현이 기본인데 이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첫 방송에서는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의 ‘레비탈 프라이팬’을 판매한다. 소유진씨는 첫 상품으로 휘슬러 프라이팬을 선택한 이유를 놓고 평소 아이들을 위해 자주 요리를 하다 보니 본인이 가장 편하고 솔직하게 설명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골랐다고 설명했다.
GS샵은 소유진쇼 첫 방송 기념으로 휘슬러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30일부터 9월5일까지 GS샵앱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프로그램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답을 맞힌 사람들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빽다방 아이스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소유진씨는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방송 경험은 많지만 홈쇼핑은 전혀 새로운 영역으로 느껴진다”며 “매우 떨리지만 제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당당하게 임하겠다”고 말했다.
장민경 GS샵 PD는 “소유진씨가 세 아이를 둔 엄마인 만큼 다양한 연령대 고객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소유진씨와 함께 자신을 가꾸고 가족까지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쇼핑 리스트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