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KG모빌리티 쿠페형 SUV 차명 '액티언' 확정, 외관 디자인 공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07-15 11:48: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G모빌리티 쿠페형 SUV 차명 '액티언' 확정, 외관 디자인 공개
▲ KGM 액티언 정면. < KG모빌리티 >
[비즈니스포스트] KG모빌리티(KGM)가 쿠페형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신차의 이름과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KGM은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SUV 신차의 차명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차명 액티언은 KGM이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했던 SUC(스포츠유틸리티 쿠페) 1세대 액티언으로부터 이어받았다.

1세대 액티언은 젊음을 상징하는 '액션(Action)'과 '영(Young)'의 합성어였다. 새로 선보이는 액티언에는 기존 의미에 '액트(Act)+영'과 '액트+온(On)'을 더해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으로, KGM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날 공개한 액티언의 외관은 SUV의 강인한 디자인 위에 쿠페형의 실루엣을 더해 도시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KG모빌리티 쿠페형 SUV 차명 '액티언' 확정, 외관 디자인 공개
▲ KGM 액티언 측면. < KG모빌리티 >
특히 측면부는 차량의 적재부를 늘려 쿠페형 모델임에도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고 KGM은 강조했다.

액티언은 다음달 정식 사전계약에 앞서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액티언'에는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겼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됐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KG모빌리티 쿠페형 SUV 차명 '액티언' 확정, 외관 디자인 공개
▲ KGM 액티언 후면. < KG모빌리티 >

최신기사

유진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 좋아하세요,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유안타 "젝시믹스 K-애슬레저 선두주자, 해외진출의 선구자"
IBK투자 "에스티팜 하반기 기대되는 이유, 수주 잔고 확대와 실적 성장"
미국 중국산 흑연에 반덤핑관세 93.5% 부과, LG엔솔 "공급망 다각화로 대응" SK..
이재명 정부 기후정책 개편에 예산제 대폭 바꾸나, 기재부 '전문성 부족' 지적
김건희 특검 권성동 사무실 등 압수수색 착수, 통일교 청탁 의혹 수사 
채상병 특검 임성근·이철규 압수수색, "윤석열에 '구명로비' 연결 정황 확인"
비트코인 시장에 기관 투자자 진입 주춤, 미국 가상화폐 법안 통과는 '변곡점'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4분기 출시 전망, 올해 판매량 감소 막기 '역부족'
DS투자 "녹십자 구조적 턴어라운드 돌입의 해, 내년 매출 2조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