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여론조사꽃] 국민 56.6% "국힘 당대표 후보 한동훈 위한 댓글팀 있을 것"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07-15 11:13: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여론조사꽃] 국민 56.6% "국힘 당대표 후보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52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 위한 댓글팀 있을 것"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14일 충북 지역 당원협의회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한동훈 캠프 자료>
[비즈니스포스트] 국민의 절반가량은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를 위한 댓글팀이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꽃이 15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장예찬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이 한동훈 후보를 위한 댓글팀의 존재한다고 주장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56.6%가 '댓글팀이 있을 것이다'고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댓글팀은 없을 것이다'는 응답은 26.4%로 조사됐다. 두 의견의 차이는 30.2%포인트로 오차범위 바깥으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별로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 지지층과 조국혁신당 지지층에서는 각각 79.5%, 76.7%가 '한 후보를 위한 댓글팀이 있을 것이다'고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는 57.9%가 '댓글팀은 없을 것'이라고 대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층에서는 '댓글팀이 있을 것'이라는 응답이 52%, '댓글팀이 없을 것'이라는 응답이 22.4%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꽃 자체조사로 7월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통신3사에서 제공한 무선 가상번호를 활용한 전화면접(CATI)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전체응답률은 13%다.

2024년 6월30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기준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치(셀가중)가 적용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