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이재근 "경제발전 마중물 되길"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5-27 16:3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KB국민은행은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우수기업 240여 곳이 참여하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202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근</a> "경제발전 마중물 되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열린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 

이재근 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 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은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한국 경제발전 마중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KB굿잡은 청년의 취업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 성장에 크게 이바지해왔다”며 “대한민국은 인재가 최고의 자원인 만큼 청년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지역맞춤형 인재양성과 취약계층·구직단념 청년 지원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 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구인기업 240여 곳이 참여했다. 

박람회 현장에는 △면접관 입장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면접 스터디존’△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군간부 채용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더불어 기업컬처존도 시범 운영한다. 기업컬처존은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추세를 반영한 채용관이다.

직원 복지를 포함한 기업 문화와 비전을 구직자에게 제시하고 채용공고 게시대에도 기업의 자랑, 한 줄 소개 등을 담았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신규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씩 기업별로 연간 최대 1천만 원 규모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지원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국내 단일 규모 최대 취업박람회다. 2011년 시작해 25회째를 맞았다. 

이번 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폴리텍대학이 공동 주관한다. 공동 후원사는 교육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및 KB금융공익재단 등이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 200억대 배임·허위 광고 혐의로 구속 기소
고려아연 니켈제련소 공정 개선, 니켈 제련 원료 탄력적으로 사용
트럼프 당선 중국 경제에 '전화위복' 되나, 수출 의존 낮추고 내수 진작에 주력
LG전자 인도법인 150억 달러 가치평가 목표, 내년 상반기 상장 추진
경찰, '넥슨 개발자료 유출 의혹' 아이언메이스 관계자 검찰 송치
구글·삼성전자 반도체 협력 끊기나, '픽셀10 모뎀' 대만 미디어텍 설계 전망
국민의힘 권성동 이재명 향해 비판 쏟아내, "대통령 놀음에 빠지지 말라"
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 '매각 후 재임대 방식'으로 4천억 확보
한동훈 '탄핵책임론'에 사퇴, 차기 대권주자 가는 길에 당 주류 반감은 부담
한미반도체 곽동신 17년 만에 회장 승진, "미국 법인 설립 추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