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친명'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단독 출마, 5월3일 찬반투표 진행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04-26 13:4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친명(친이재명)계 정치인으로 분류되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22대 국회 차기 원내대표 선거에 단독으로 출마했다.

26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마감된 원내대표 선거 후보등록에는 박 의원만 이름을 올린 것으로 파악된다.
 
'친명'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단독 출마, 5월3일 찬반투표 진행
▲ 제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거에 단독출마한 박찬대 의원 모습. <연합뉴스>

4·10총선에서 당선된 민주당 당선자들은 5월3일 당선자 총회에서 박 의원의 정견발표를 듣고 찬반투표를 거쳐 원내대표 확정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박찬대 의원은 재적 당선자의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원내대표에 오를 수 있다. 

정치권에서는 당의 주류인 친명계의 단독 후보로 출마하기 때문에 제22대 국회에서 민주당의 첫 원대대표로 사실상 확정된 것 아니냐는 시선이 나온다.

박 의원이 단독 출마함에 따라 민주당은 원내대표 후보 토론회 절차를 생략하고 투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민주당계 정당에서 원내대표 후보로 단독 출마한 사례로 2005년 정세균 당시 열린우리당 의원이 단독 입후보해 만장일치로 추대된 경우가 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로이터 "중국 바이트댄스 자체 'AI 칩' 위탁생산, 삼성전자와 협의 중"
FT "좀비 기업 불과했던 SK하이닉스, 엔비디아 핵심 AI 동맹으로 탈바꿈"
삼성전자 HBM4 4배 성능 'zHBM' 개발 중, GPU 위로 적층한다
국제통화기금 '개도국 기후대응 지원' 미국이 반대, "본연의 역할 되찾아야"
과기부총리 배경훈 "KT 이사회 비리 의혹 인지, 후속 조치 투명하게 할 것"
트럼프 한국 '관세 인상' 위협에 싱크탱크 비판, "미국 동맹국 중국에 밀어내"
오픈AI 샘 올트먼의 '월드코인' 고위 경영진 대거 이탈, "장기 전략 의구심" 
EU 회원국 온실가스 배출권 기준 완화 요구, "전기료 낮춰야 경쟁력 회복"
AI 특수에 메모리 이어 MLCC도 50% 폭등각, 삼성전기 장덕현 필리핀 신공장 증설..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