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CJE&M, '2016 MAMA' 12월 홍콩에서 개최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10-06 18:44: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M이 12월 홍콩에서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개최한다. 

CJE&M은 12월2일 홍콩에 위치한 아시아 월드엑스포 아레나에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CJE&M, '2016 MAMA' 12월 홍콩에서 개최  
▲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이미지.
MAMA는 CJE&M이 주최하는 아시아 음악축제다. 올해 8회를 맞은 MAMA는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에서 출발했는데 2009년부터 MAMA로 명칭을 바꾸고 매년 개최됐다. 2010년 마카오를 시작으로 2011년 싱가포르, 2012년부터 홍콩에서 열렸다.

신형관 CJE&M음악콘텐츠부문장은 “그동안 MAMA를 개최하며 쌓은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글로벌팬이 놀랄 만한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스 포럼’ 등 프로그램을 도입해 음악산업 종사자 모두가 조명받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스 포럼은 지난해부터 MAMA가 진행한 ‘MAMA 전문부문 시상식’을 확대한 것이다. 아시아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한 프로듀서와 엔지니어, 공연제작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CJE&M은 올해 MAMA의 콘셉트로 ‘커넥션(Connection)'을 제시했다.

CJE&M 관계자는 “올해 MAMA를 가수 등 음악가와 글로벌 음악팬, 음악창작자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지난해 홍콩에서 개최된 MAMA는 몬스타엑스, 산이, 제시와 현아 등이 참가했으며 대상격인 ‘올해의 가수상’은 빅뱅이 수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성장 한계 부딪힌 교촌에프앤비 송중화, 국내 지역본부 날리고 해외 MF 확대
대신증권 "휠라홀딩스, 올해 미국 법인 잠정 사업 중단으로 손익 개선"
비트코인 1억2809만 원대 상승, "가격 '바닥' 형성 중" 분석도
4대 금융 '주주 친화' 안간힘, 주총서 드러날 올해 '배당 기대감' 1위 지주는
해외 연기금 고려아연 주총 표심 갈려, 노르웨이 'MBK·영풍' 미국 '최윤범'
중국 화웨이 주도로 ASML 반도체 장비 대체 노린다, 미국 정부 규제에 '반격'
강원랜드 이익체력 단단해져, 종합리조트 도약 위한 투자실탄 든든해진다
롯데바이오로직스 부담되는 적자전환, 신유열 '미증유 투자' 성과 능력 절실
민주당 박주민 '자동조정장치' 반대, "연금 구조개혁은 재정 더 풍부하게 해야"
[오늘의 주목주] '지금이 기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7%대 상승, 코스닥 HLB 15%..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