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중동 정세 불안 속 유가 고공행진,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4-05 08:52: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중동 정세 악화로 원유 가격이 치솟고 있어 정유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5일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를 통해 “중동 정세 악화로 원유 공급 불안이 퍼지며 브렌트유가 90달러 선을 돌파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정유’를 꼽았다.
 
하나증권 "중동 정세 불안 속 유가 고공행진,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 중동 정세 악화로 원유 가격기 치솟아 정유사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사진은 미국 텍사스 유전에서 작동하고 있는 시추장비 모습.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극동유화 등을 제시했다.

최근 이스라엘 공습으로 국제구호활동가 7명이 목숨을 잃는 등 중동 정세 불안이 커지고 있다.

현지시각으로 4일 백악관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벤야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통화에서 이번 공습을 두고 ‘용납할 수 없다(Unacceptable)’는 뜻을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라엘군이 오폭이라고 시인하며 공개 사과했지만 중동 정세 불안이 고조되며 유가도 상승하는 모양새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북해산 브렌트유 선물(6월물)은 4일(현지시각) 직전 거래일보다 1.30달러 오른 90.65달러에, 뉴욕 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5월물)도 직전 거래일보다 0.34달러 오른 86.93달러에 장을 마쳤다. 각각 6거래일과 5거래일 연속 올랐다.

올해 들어 이어지고 있는 유가 상승 흐름은 정유주를 향한 기대감을 키울 것으로 전망됐다.

하나증권은 “올해 들어 브렌트유는 17%, WTI는 20% 급등했다”며 “석유수출국기구 플러스(OPEC+) 감산과 미중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강세 속에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가능성이 부각되며 유가가 연일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가 상승에 힘입어 정유사 1분기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며 정유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일본 다카이치 정부 '아베노믹스 재현' 총선 공약에 그치나, 실현 가능성 의문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