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2030세대 주류 마니아 공략, '글렌알라키' 수입사와 업무협약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3-28 11:17: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라면세점 2030세대 주류 마니아 공략, '글렌알라키' 수입사와 업무협약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왼쪽)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호텔신라>
[비즈니스포스트] 신라면세점이 2030세대 주류 마니아층 공략에 나선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신라면세점과 메타베브코리아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김태호 호텔신라 TR(면세유통)부문장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 이종민 메타베브코리아 부사장 등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최근 주류의 핵심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을 뼈대로 △주류 제품 및 브랜드 육성·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신규 마케팅 및 이벤트 기획, 전문화된 주류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제휴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위스키 업계의 유명 마스터 블렌더인 빌리 워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알라키를 독점 수입해 성공적으로 국내 주류 시장에 안착시킨 회사다.

올드풀트니와 밀크앤허니 등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다양한 해외 유명 위스키와 브랜디 브랜드 제품도 수입·유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메타베브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주류 브랜드 라인업을 활용해 2030세대 위스키 마니아층에게 각인할 수 있는 신규 마케팅과 이벤트를 기획하기로 했다.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점 최초로 판매하는 등 신규 제품 및 브랜드 발굴을 통한 주류 라인업 강화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다양한 온라인 주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 있는 메타베브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주류 콘텐츠 전문성도 강화한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