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힘 '장예찬 도태우 취소 지역' 정연욱 김기웅 공천, 254곳 모두 후보 내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03-17 21:33: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부산 수영과 대구 중남에 각각 정연욱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과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을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는 17일 서울 중앙당사에서 제24차 회의 결과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국힘 '장예찬 도태우 취소 지역' 정연욱 김기웅 공천, 254곳 모두 후보 내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공천 결과를 브리핑하는 모습. 

공천관리위는 앞서 5.18 광주 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에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한 막말이 논란이 되자 도태우 변호사의 대구 중남 공천을 지난 14일 취소했다.

그 뒤 지난 16일 오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막말 논란을 빚은 장예찬 전 청년최고위원의 부산 수영 공천도 취소했다.

수영에 전략공천을 받은 정 전 논설위원은 부산 부산진을에서 지역구 현역 이헌승 의원과 경선에서 졌으나 본선에 뛸 기회를 다시 얻었다.

김 전 차관은 별도로 국민의힘에 공천 신청을 내지 않았으나 당 차원에서 영입된 인물이다.

국민의힘은 부산 수영과 대구 중남에 후보를 다시 공천하면서 전국 254개 지역구에 모두 후보를 내게 됐다. 국민의힘 계열 정당이 전(全) 지역구에 공천한 것은 2008년 뒤 16년 만이다.

최신기사

김정은·시진핑 베이징서 6년 만에 정상회담, 경제 포함 협력 강화 논의
포스코그룹 HMM 인수 저울질, "성장성과 시너지 검토 단계"
포스코 노조 사측에 임단협 최후통첩, "결단 없으면 투쟁 길 갈 것"
금융위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 발표, '특별 신규자금' 10조 공급하기로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애플에 고정밀 지도 반출할지 12월까지 결정 유보"
[4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00선 회복, 코스닥도 800선 상승 마감
민주당·조국혁신당·사회민주당 '온라인플랫폼법' 제정 촉구, "공정위원장 후보 주병기 입..
넷마블 신작 성공 늘어 하반기 실적도 순항, 김병규 '3N 시대' 부활 꿈꾼다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주가 반등' SK스퀘어 3%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