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장열 금강공업 회장(왼쪽 여섯 번째)이 2018년 1월31일 금강공업을 방문한 과테말라 외교부 차관과 주한 과테말라 대사, 과테말라 외교부 국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테말라 외교부 관계자들의 이번 방문은 금강공업과 동서화학공업의 과테말라에 대한 투자 및 협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금강공업> |
“금강공업은 단순히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가치주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객 및 주주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를 열어 갈 수 있도록 보다 앞선 기술로써 더욱더 다가가겠습니다. 새로운 제품 개발과 국내외 시장을 선도함으로써 고객 및 주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저희 금강공업은 강관 및 건설 가설재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024/02, 누리집 인사말)
“우리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뼈를 깎는 고통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생존’과 ‘성공’이라는 기치 아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으로 외형을 확대했다. 그 결과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자산총액 1조 원이 넘는 명실상부한 업계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제 우리는 또다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다가올 기회를 준비해 지속성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이 올해 우리의 목표이자 당면 과제이다." (2024/01/02, 2024년 신년사에서)
“과천 신사옥을 통해 새로운 도약, 새로운 미래, 새로운 역사를 준비하자. 또한 세계 경제의 어려움 속에 임직원 모두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더욱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기를 바란다.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2021/11/23, 금강공업 과천 신사옥 기공식에서)
“안전에 대한 인식은 사회의 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입니다. 최근 안전사고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고, 안전 불감증 보도가 사회적으로 조명을 받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라 생각합니다.” (2021/11/01, 산업인뉴스 인터뷰에서)
“누구든지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면 꿈을 이뤄내는 기적이 분명히 찾아올 것이다. 각자의 전공분야에서도 열심히 해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큰 일꾼이 되는 것은 물론,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는 사람이 돼 사람 냄새 나는 세상을 만들어 주기를 당부한다.” (2019/11/18, 2019년 금샘문화재단 장학금 수여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