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1-08 09:51:0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휠라홀딩스가 휠라 브랜드 출범 이후 최초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담당하는 자리를 새로 만들었다.
휠라홀딩스는 8일 휠라USA 사장 토드 클라인을 5일자로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 휠라홀딩스가 5일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에 토드 클라인(사진) 휠라USA 사장을 선임했다.
휠라가 글로벌 브랜드 사장이라는 자리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휠라의 5개년 전략 ‘위닝투게더’ 아래 전 세계적으로 통일성 있고 강력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했다고 휠라홀딩스는 설명했다.
토드 클라인 사장은 앞으로 휠라 중화권(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을 제외한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소유하고 있는 해외법인 ‘휠라룩셈부르크’ 산하 소속으로 글로벌 브랜드 사장과 휠라USA 사장을 겸임한다.
휠라홀딩스는 “지난해 1월 휠라USA 사장으로 합류한 이후 토드 클라인이 보여준 휠라 브랜드 방향성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과 열정적인 헌신이 이번 결정을 확고히 했다”며 “토드는 미주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전역에서 휠라 브랜드의 수장으로서 글로벌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포함한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것이다”고 말했다.
토드 클라인 사장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리복의 임원 출신이자 30년 넘게 스포츠웨어 산업에 몸담아 온 업계 베테랑이다. 수많은 시장과 지역에 걸쳐 다양한 조직을 총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리복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이사로 일할 때는 브랜드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는 “휠라그룹은 5개년 전략 아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응집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기 위해 토드 클라인을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며 “토드의 예리한 통찰력, 풍부한 업계 경험과 깊은 브랜드 이해도가 우리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드 클라인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장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과 휠라USA 사장직을 겸임하게 돼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휠라그룹의 통일성 있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고 휠라만의 고유한 헤리티지 자산을 십분 활용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