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코웨이 의장 방준혁 신년사, "선택과 집중 통해 경쟁력 회복"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1-02 16:32: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방준혁 넷마블 이사회 의장 겸 코웨이 이사회 의장이 새해 목표로 경쟁력 회복을 강조했다.

방준혁 의장은 2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서 2024년 시무식을 열고 체질 개선과 선택과 집중을 통해 위기를 돌파하고 넷마블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넷마블·코웨이 의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59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방준혁</a> 신년사, "선택과 집중 통해 경쟁력 회복"
방준혁 넷마블 이사회 의장 겸 코웨이 이사회 의장. <넷마블>

방 의장은 "올해는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을 회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저뿐만 아니라 리더들 모두가 긍정적이고 능동적 자세로 넷마블 본연의 가치를 되찾는 데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신작 부재에 따라 2022년 1분기부터 2023년 3분기까지 7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하지만 4분기 방치형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흥행하면서 분기 흑자전환한 것으로 추정된다.

넷마블은 2024년 다수의 신작게임을 출시해 매출 성장과 흑자기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렌털기업 코웨이는 말레이시아 등 신흥시장 성과에 힘입어 매해 매출이 늘고 수익성도 지속 개선되고 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여론조사꽃] 이재명의 부동산 해결, '가능' 52.9% vs '불가능' 43.2%, ..
신한투자 "iM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실적 부진하지만 주주환원 적극적"
가트너 "올해 IT 지출 10.8% 증가 9천조 전망, AI 인프라 성장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