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미프로젝트 5기 본선 참가팀 및 코스맥스 관계자들이 13일 프로젝트 종료 후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스맥스> |
[비즈니스포스트]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화장품 공모전을 진행했다.
코스맥스는 13일 화장품 공모전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5기 행사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이 주관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를 시작해 올해 5회를 맞았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 기획안’ 주제의 공모전으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준비했다. 1차 심사를 거쳐 10개 팀이 선발돼 본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3개 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받은 썹썹해 팀은 화장품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 원을 수여했고 참가 팀 전원에게는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와 같은 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