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위메이드, 여러 블록체인 자산 한번에 관리하는 지갑 '우나 월렛' 출시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2-21 14:44: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가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을 내놨다.

위믹스는 21일 여러 블록체인 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우나 월렛'을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 여러 블록체인 자산 한번에 관리하는 지갑 '우나 월렛' 출시
▲ 위메이드가 여러 블록체인 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우나 월렛'을 출시했다. <위메이드>

이용자는 구글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우나 월렛을 설치할 수 있다.

우나 월렛을 이용하면 △위믹스3.0, △이더리움,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우나 월렛을 통해 각 블록체인별 암호화폐 지갑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우나 월렛은 소셜 로그인으로 접속할 수 있어 간편하지만 MPC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MPC는 보안 키를 분할 관리하는 기술로 보안 키를 분실해도 소셜 계정으로 복구할 수 있다.

또 암호화폐 자산의 거래경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최소 비용과 절차만으로 자산을 이동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메이드는 향후 우나 월렛에 여러 부가 기능도 추가해 인증과 자산 조회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