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새 대표에 김영석, SK바사 전략기획실장 지내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3-12-01 16:57: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새 대표에 김영석 전 KS하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이 선임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1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로 김영석 전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임기는 2년으로 2025년 12월까지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새 대표에 김영석, SK바사 전략기획실장 지내
▲ 김영석 신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

김영석 대표는 서울대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글로벌 경영 컨설팅업체 액센츄어, EY한영 등에서 일하며 카카오뱅크의 설립을 돕는 등 디지털분야 경영 자문을 수행했다.

이후 AIA생명에서 C레벨 임원을 역임하며 생명보험분야의 디지털 경영혁신을 이끌었고 최근까지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최고 전략기획담당 임원으로 일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3년 국내 최초의 디지털보험사로 시작해 국내 생명보험업계 CM(온라인)채널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히고 있다.

김영석 대표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보험사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최고 수준의 보장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적 가치’를 실현함은 물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 가격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TSMC '1.6나노 반도체' 생산 앞당긴다, 2나노 파운드리 성과에 자신감 확보
엔비디아 시가총액 '8.5조 달러' 전망, 블랙웰 AI 반도체 수요 "새 황금기"
에코프로비엠 3분기 영업이익 507억 흑자전환, 인니 투자이익이 80%
유안타증권 "국내 조선사 핵전력함 블록수주가 현실적, 미국 생산효율 원해"
롯데그룹 '재팬모빌리티쇼 2025' 참가, 신동빈 방문해 모빌리티 사업 점검
삼성전자 미국 OLED 특허소송 패소, 2740억원 배상 평결
현대건설 '원전 본가' 웨스팅하우스 출신 전문가 전격 영입, "미국 원전사업 역량 확대"
챗GPT 10월 국내 신규 설치 건수 30% 급감, 이용자 증가세 '정점' 조짐
BNK투자 "기아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 35% 이상 주주환원율이 주가 하방지지"
TSMC '칩플레이션' 주도, 내년부터 반도체 공급 단가 '4년 연속 인상' 추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