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전기제품 상장사 브랜드평판, LG엔솔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상위권

전찬휘 기자 breeze@businesspost.co.kr 2023-09-01 15:52: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기제품 상장사 브랜드평판, LG엔솔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상위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4위 엘앤에프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평판 빅데이터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빅데이터 전문분석기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4위 엘앤에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가진 긍정·부정평가와 관심도 등을 측정한 지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1일부터 9월1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의 빅데이터 1억5682만78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이는 8월 브랜드 빅데이터 개수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해 0.8% 증가한 숫자다.

5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성일하이텍, 원익피앤이, 피엔티, 두산퓨얼셀, 천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분석한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사이의 소통량, 소셜미디어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고 분석했다. 

여기에는 정성적 분석 강화를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찬휘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460만 원대, 미국 중국 무역협상 진전 기대감 작용
윤석열 SNS 통해 김문수 후보 공개 지지, "우리가 단결하면 승리할 수 있다"
NH농협금융 '제1차 ESG추진협의회' 열어, 녹색금융·전환금융 추진전략 논의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 우수 금고 시상식, 김인 "신뢰 받는 금고로 거듭나자"
LG유플러스, 소방청과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홍보 캠페인
NH농협카드 '쌀 구독서비스' 담은 '미미카드' 출시, 아침밥 50% 청구할인도
기아 스포티지 4월 영국서 가장 많이 팔린 차에 올라, 올해 두 번째
[리얼미터] 대선후보 3자 가상 대결, 이재명 52.1% 김문수 31.1% 이준석 6.3%
LG전자 '그라운드 220' 단장, 직접 요리하는 주방가전 체험공간 조성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솔루션 12일부터 도입, "유심 실물 교체와 같은 효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