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 새 로고와 리브랜딩 영상도 공개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3-08-28 16:06: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을 당근으로 바꾼다.

당근마켓은 28일 지역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의 이름을 ‘당근’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를 공개했다.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 새 로고와 리브랜딩 영상도 공개
▲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을 당근마켓에서 당근으로 변경했다. 사진은 새로운 당근 브랜드 로고.

회사 이름인 당근마켓은 그대로이며 서비스명만 당근마켓에서 당근으로 바뀐 것이다.

당근마켓은 리브랜딩을 통해 지역생활 커뮤니티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와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을 세웠다.

당근마켓은 새로운 당근 로고에 ‘지역’과 ‘연결’, ‘삶’ 세 가지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주황색 핀 모양은 지역을, 하트 모양의 초록 이파리는 이웃과 연결되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따듯한 감성을 연상케 한다는 것이다.

당근마켓은 이날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앱과 SNS에 공개했다.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서비스 비전과 방향성이 사용자에게 더 명확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당근과 함께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LG생활건강 화장품 적자 확대 불가피, 생활용품·음료 수익성 보수적 접근"
메리츠증권 "해성디에스 고객사향 납품 재개, DDR5 매출의 가파른 반등"
BNK투자 "성신양회 시멘트 내수 저조, 가동률 하락으로 고정비 부담"
BNK투자 "현대제철 판재류 업황 개선, 실적 개선 큰 방향성 유지"
하나증권 "리노공업, AP 선단공정 채택 확대 및 패키징 변화 수혜 기대"
SK증권 "LG디스플레이, 투자포인트는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와 물량 정책"
신한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임상 속도가 올해가 끝, 연말부터 줄줄이"
신세계그룹 CEO '젊은 피' 전진배치, 면세점 수장엔 76세 이석구 앉히다
국회 정무위, SK 최태원·MBK 김병주·KT 김영섭·롯데카드 조좌진 국감 증인 채택
[29일 오!정말] 오세훈 "추석 연휴 동안 운행을 못하는 게 아쉽고 안타깝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