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초대형 라인업을 앞세워 글로벌TV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21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를 인용해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는 21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를 인용해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과 초대형 제품군에 힘입어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의 네오QLED TV와 올레드(OELD)TV. <삼성전자 뉴스룸> |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61.7%의 점유율로 선두를 달렸다.
삼성전자는 80인치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41.6%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각각 59.3%와 60.7%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TV 업체들의 거센 도전 속에서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통해 꾸준히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네오QLED 제품을 앞세워 올해 상반기 400만 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처음 QLED 제품을 출시한 뒤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대수 4천만 대를 넘어섰다.
올레드(OLED)TV 시장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올레드TV 35만2천 대를 판매해 2022년 한 해 판매량 35만 대를 넘어서고 글로벌 시장점유율 18.3%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올레드TV 시장은 2023년 상반기 판매량이 239만 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축소돼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였다”며 “하지만 삼성전자는 신규 진입한 올레드TV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