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2023-08-09 11:48:2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유망 H&B(Health & Beauty)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CJ온스타일은 10일부터 27일까지 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10일부터 27일까지 온큐베이팅 2기를 모집한다 < CJ온스타일 >
온큐베이팅 선발사에는 CJ온스타일 입점을 통한 TV, 모바일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와 브랜드 통합 마케팅을 비롯한 맞춤형 홍보, 제품 품질 개선 등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투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로 선정됨에 따라 온큐베이팅 선발시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도 갖는다. 팁스 창업 기업은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소수지분투자, 최대 7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는다.
각 분야별 협력사들도 참가해 브랜드 성장을 돕는 전문적 지원을 제공한다. 온큐베이팅 선발 브랜드는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 등 7개 온큐베이팅 공식 협력사의 협력으로 마케팅, IT, HR 분야에서 총 7천만 원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는다. 이밖에 △IMM 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A벤처스 △그래비티 PE 등 투자 기관과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받는다.
온큐베이팅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한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해 최종 2기 브랜드를 선발한다.
양선아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과장은 “CJ온스타일은 내외부의 전문가 역량을 집약해 브랜드 성장 동력으로 삼고 CJ온스타일과 판매 시너지 등 공동 성장의 결실을 맺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유망 H&B 브랜드의 등용문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만큼 많은 브랜드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