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프리카TV 목표주가가 높아지며 인터넷업종 최선호주로 꼽혔다.
광고 시장의 구조적 변화 속에 독자적인 상품 및 효율성과 높은 이익률의 기부경제(별풍선)로 하반기 인터넷업종에서 가장 탄력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 아프리카TV가 하반기 인터넷업종에서 가장 탄력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신한투자증권은 아프리카TV를 인터넷업종 최선호주로 꼽았다. |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일 아프리카TV 목표주가를 기존 14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7월31일 아프리카TV 주가는 7만3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아프리카TV는 2분기에 매출 867억 원, 영업이익 23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11.2%, 영업이익은 1.9% 늘었다.
기부경제는 이번 분기에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과금사용자당 평균매출(ARPPU) 상승세도 지속됐다.
강 연구원은 ‘보이는 라디오’의 성장과 ‘리그오브레전드’(LOL), ‘피파온라인’, ‘마인크래프트’ 등 흥행 게임들에서의 핵심 사용자 확보 및 수익화가 유의미한 기여를 했다고 분석했다.
광고 매출은 올해 1분기와 비교해 74.6%가 증가했다. 광고 내에서도 수익성 높은 상품들이 호조를 보이며 영업이익률도 27.3%를 기록했다.
강 연구원은 “캐시카우로 여겨졌던 기부경제 매출이 다시 성장 사업이 됐다”며 “좋아하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에게 아낌없이 돈을 쓸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며 아프리카TV는 경기와 상관없이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광고부문에서는 광고주들이 고효율 상품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고 브랜드 충성도까지 높일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가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아프리카TV는 대중이 아닌 팬덤으로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인 만큼 다른 채널들과 비교해 높은 광고 효율을 보일 것으로 분석됐다.
강 연구원은 “높은 이익률의 기부경제 부문은 경기 침체와 상관없이 성장할 것이다”며 “광고 시장의 구조적 변화 속에 독자적인 상품 및 효율성으로 아프리카TV는 하반기 인터넷 업종에서 가장 탄력적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