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증권 "LG전자 목표주가 상향, 자동차 전장사업 성장 모멘텀 확실"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7-20 08:2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자동차 전장사업의 성장 모멘텀이 올해 하반기 뚜렷하게 나타날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SK증권 "LG전자 목표주가 상향, 자동차 전장사업 성장 모멘텀 확실"
▲ LG전자가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의 성장에 따라 올해 하반기 주가가 오를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사진은 LG트윈타워 앞 로고 모습.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20일 LG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8천 원에서 15만 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9일 LG전자 주가는 12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TV와 가전, PC 등 주요 IT세트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부진하다”며 “소비심리가 회복되지 못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고 짚었다.

박 연구원은 “반면 LG전자의 자동차 전장사업의 높은 성장 방향성은 뚜렷하다”며 “신규 고객사와 전장 비즈니스의 확대여부, 연말 수주잔고 규모 등의 결과에 맞춰 주가 상승폭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K증권은 LG전자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84조3926억 원, 영업이익 4조1120억 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2022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15.7% 늘어나는 것이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노동장관 김영훈, '쿠팡 야간노동' 놓고 "특수한 경우이니 할 수 있는 조치 먼저 하겠다"
SKC 양극재 사업 진출 취소, "전기차 캐즘 장기화 및 2차전지 경쟁 심화"
SK차이나 사장에 박성택 전 산업차관 내정, 지정학적 리스크 대응 차원
SH 행복주택 2368가구 공급,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대상 공공임대
신한금융 회장 진옥동 1월 대통령 중국 순방 동행, 금융지주 회장 중 유일
한은 "소비자물가 상승률 2% 수준으로 낮아질 것, 환율 영향 지속 점검"
롯데손해보험 경영개선계획서 내야, 금융위 상대 '적기시정조치 집행정지' 가처분신청 기각
[31일 오!정말] 민주당 박수현 "국민의힘이 남 탓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
증권사 IMA 돌풍에 예금시장 판도 바뀔까, 은행권 상품전략·영업 정비 총력전
웹젠 신작 출시 본격화, 경영복귀 김병관 '뮤' 아성 뛰어넘는 존재감 드러낼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